본 자가 진단을 통해 마케팅을 위한 준비가 되어있는지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하는지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Neesds가 있어야 비교 후에 우리를 찾는지 또는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도 고객이 Neesds가 생겨 우리의 브랜드를 선택 할 수 있는지를 가장 먼저 알아야 합니다.
개발, 영상, 디자인, 노무, 세무, 법무, 웨딩, 자동차, 토지감정, 부동산, 분양, 중개, 병원, 한의원, 스튜디오, 정비, 네트워크, 인쇄, 컴퓨터, 여행, 고가가구 등 B2B에 관련된 업종이거나 고관여도 업종에 해당 됩니다.
매우 중요한 질문입니다. 이미 성공 경험이 있고 더 큰 성과를 위해 확신시키는 전략과 처음부터 고객을 반견하는 과정을 겪는 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성공 경험이 있다면 확산 전략이 성공 할 가능성은 매우 큽니다.
마케팅, 세차, 쇼핑몰, 카드, 보험, 상조, 와인, 자문, 펀드, 투자, 뷰티, 의류, 신발, 침구, 중저가 가구 등의 업종이라면 여기에 해당 됩니다.
고객이 찾아야 발견 되는 브랜드 임에도 경쟁사과 비교하여 월든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면 그 니즈를 만들 수 있어 복합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강점을 만들거나 아이템을 바꿔야 합니다.